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킵고잉 (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,KEEP GOING) (저자 : 주언규)

후기(리뷰)/독서 리뷰

by 꿀렌 2024. 1. 14. 00:05

본문

반응형
 
킵고잉(Keep Going)
『킵고잉(Keep Going)』은 경제 재테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신뢰받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는 신사임당이 돈 모으는 게 처음인 사람, 내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한국에서 돈 버는, 가장 현실적인 방법 공개한 책이다. 재테크 초보자가 돈 모으는 법부터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 시작하는 법, 인맥 없는 사람이 사업하는 법, 멘탈 흔들리지 않는 마인드 관리법까지 평범한 사람들이 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재테크 방법과 철학을 전한다. 저자는 단돈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 내 사업을 키우는 법, 포기하고 싶을 때 행동, 추진력을 키우는 법, 온라인쇼핑몰을 키우는 핵심 노하우를 이 책에서 모두 공개한다. 실제 저자의 코칭을 받은 ‘창업 다마고찌’는 스마트스토어를 무일푼으로 시작해 8개월 만에 월 수익 1,000만 원 이상을 달성했다. 스마트스토어는 월급쟁이나 가정주부도 소자본 부업으로 시작할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어 리스크가 적다. 저자는 누구보다 월급쟁이의 애환을 잘 이해하고 있기에 이들을 위한 경제 독립 플랜을 정리해 소개한다.
저자
주언규
출판
21세기북스
출판일
2020.07.24

 

 

 

누군가의 성공담을 읽고 듣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.

사람이 타고난 성격 자체가 다른데 그 다른 사람을 억지로 따라 하는 것이란 하면 할수록

뭔가 수명을 갉아먹는 느낌이 들 만큼 맞지 않는 일처럼 느껴진다.

뭐든 헤치고 나가야 한다. 싸워 이겨야 한다 등의 무대포 자기개발 도서들이 나한테는 그렇다.

킵고잉은 그런 부분에서는 나한테 충분히 자극을 주는 책이었다.

 

신사임당 님의 유튜브를 늦게나마 보게 되면서 출간된 지 2년이 됐지만 이 책을 알게 된 건

불과 얼마 되지 않았다.

요즘같이 급변하는 시대에 지금 읽는 건 너무 늦은 거 아닐까 했지만 막상 그런 부분은 거의 없었던 것 같다.

오히려 내 정신무장에 더 도움이 되었다.

 

천만 원이 있으면 한 가지 사업에 전부 몰빵(?)하지마라, 백만 원짜리 사업을 열 번 도전해라.

한 번의 큰 실패는 좌절만을 남기지만 여러 번의 작은 실패는 교훈과 고칠 점을 알려준다는 부분은

내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다.

실패에 대해 두려움이 컸던 나를 다독여 주는 느낌이 들어 자신감이 생겼다.

지금 몇 번 쓰러지면 어때? 쓰러질 수도 있지 포기만 안 하면 되는 거 아냐??

쿠크다스 멘탈 1등인 나한테 이보다 좋은 격려가 있을까?

 

요즘의 나는 그런 마인드는 점점 갖춰가는 걸 느낀다.

이제는 그 마음가짐을 실천하고 자꾸 부딪혀 나가는 일만 남은 것 같다.

작심삼일의 무한 반복이 되겠지만 KEEP GOING 하자.

사촌동생이 빌려준 책이라 돌려줘야 하지만 오래간만에 동기부여되는 책 읽은 것 같아 한 번만

더 읽고 돌려줄 생각이다.ㅎㅎㅎㅎ

나약해졌다고 느껴지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!

 

관련글 더보기